본문 바로가기
투자

돈 절약 팁 모음

by 소금두스푼 2022. 11. 7.
728x90
반응형

오늘은 투자만큼 중요한 절약에 대한 팁들을 모아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꿀팁 가져가셔서 열심히 절약하시고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물론 제 기준에서 작성하기에 공감하지 못하실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댓글에 많이 남겨주세요!

 

 

1. 택시를 타지 않는다.

  나는 절대로 택시를 타지 않는다. 택시는 시간 관리를 못해서 타게되는것 같다. 늦장 부리지 말고 시간을 잘 관리해서 택시를 타는 불상사를 줄여야 한다.

 

2. 유행하는 옷을 사지 않는다.

  조금 값이 나가더라도 유행을 타지 않는 품질 좋은 클래식 아이템들을 몇 가지 애용한다. 유행하는 아이템을 사면 금방 입지 않게 되고, 버리게 되면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3. 차를 사지 않는다.

  나는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굳이 차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정말 중요할 때는 쏘카나 그린카를 이용한다.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든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전기차를 살 것이다.

 

4. 금연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로 결심한 이후 담배를 끊었다. 솔직히 아직 30대라서 담배를 피우면서 건강적으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지만 돈이라는 동기로 금연을 결정했다.

 

5. 군것질을 하지 않는다.

  군것질과 야식을 끊고 자동으로 세끼를 잘 챙겨 먹게 되었다. 몸도 확실히 가벼워짐을 느낀다. 퇴근 후에 항상 배고파서 야식을 먹고 일하는 중간 간식을 많이 먹었는데, 그 당시에는 아침에 몸도 무겁고 밥도 잘 안 챙겨 먹었었다. 돈도 돈이지만 이 습관은 정말 건강과 직결되는 것 같다.

 

6. 장 볼 때 구매 목록 작성

  마트에 가서 장을 볼 때나 인터넷에서 장을 볼때 우리는 마음에 없던 상품들을 마주하고 자신도 모르게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이러면 안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물건만을 구매 목록으로 작성하여 장을 봅시다.

 

7. 통신비 절감

  웬만하면 자급제 폰을 사용하고, 알뜰폰으로 통신비를 절감한다. 쓰고 싶은 것을 참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정비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8. 안 쓰는 물건은 당근에 판다.

  안쓰는 물건들은 당근에 올려서 조금이라도 돈을 확보한다. 안 팔릴 거 같아도 올려 두면 언젠간 팔리더라.

 

9. 사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그 물건을 만드는 회사 주식을 산다.

  주식 투자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사용하던 방법이다. 그 물건이 너무 사고 싶은데 그 회사 주식을 사면 그 물건을 산 것 같은 착각을 주면서 소비욕이 어느 정도 해소되는 신기한 감정을 느꼈다. 어차피 물건을 샀으면 없을 돈인데 그게 주식으로 저장되면서 투자를 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10. 사기 전에 빌려서 사용해본다.

  9번의 방법을 해도 너무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는 대뜸 구매할 것이 아니라 렌트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물건을 먼저 사용해본다. 충동구매를 막는 장치로 사용될 것이다. 

 

11. 외식을 하지 않는다.

  요즘 혼자 사는 집에서는 해 먹는 게 시켜먹는 것보다 비싸다고도 하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직접 쌀을 사서 밥을 짓게 되고 반찬을 몇 가지 해놓으면 가격차이는 비교가 힘들게 저렴하다. 집밥이 건강하고 돈도 절약할 길이다.

 

12. 친구들을 끊는다.

  극단적으로 들릴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친구들도 거의 안 만나려고 노력 중이다. 자주 보는 친구들은 만나서 매일 술 마시고 똑같은 이야기를 반복한다. 물론 친구들은 좋지만 생산성면에서는 이득이 되지 않는다. 과감히 정리하는 게 좋다. 만나면 돈을 쓰기 마련이다.

 

 

이상으로 절약하는 팁 정리 글을 마친다.

728x90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당 귀족주 정리  (0) 2022.11.10
식비 줄이는 팁  (0) 2022.11.08
2023년 크립토 시장 전망  (0) 2022.11.06
이더리움 2.0 이해하기  (0) 2022.11.05
고금리시기 투자 방법  (0) 2022.1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