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 정보] 자취생 꿀템 추천 TOP5

by 소금두스푼 2023. 1. 9.
728x90
반응형

 

자취생 아이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취생 아이템 추천 시간입니다.

제가 직접 사보고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토대로 주관적으로 랭킹을 세웠습니다.

광고의 목적이 절대 없음을 밝힙니다.

 

 

1. 제습기

원룸에 처음 입주하고 가장 놀랐던 게

습기에 너무 취약해서 빨래도 잘 안 마르고

여름엔 곰팡이도 생기더군요

그래서 바로 제습기를 샀습니다.

저는 당근에서 운 좋게 위니아 제습기

괜찮은 것 5만 원에 구한 기억이 있네요.

정말 있고 없고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2. 규조토 발매트

이전에 본가에서는 일반 천으로 된 발매트를

화장실 앞에 두고 사용했는데

아무리 닦아도 건조가 잘 안 되었는데

규조토 발매트는 차원이 다릅니다

닿자마자 수분 그냥 흡수됩니다.

한번 쓰면 일반 천 매트는 다신 못씁니다.

관리도 편해서 강추합니다.

 

 

3. 차량용 청소기

8평 정도 되는 원룸을 청소하기에

일반 청소기는 과하고 빗자루질은 싫고

알아보다가 차량용으로 나온

작은 무선 청소기들이 많더라고요

앞에 사용하는 팁을 긴 것으로 달아주면

일반 청소기처럼 사용할 수 있고

조그만 팁을 달면 구석구석 청소 할 수가 있습니다.

원룸에 최적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온수매트

전기장판을 쓰다가 전기세 아낄꼄 온수매트를 사보았습니다.

온도 설정도 자유자재고 포근하고 너무 좋습니다.

확실히 제 취향은 전기장판보단 온수매트더라고요

물론 둘 중 하나는 필수입니다 원룸에서요.

 

 

5. 중문 커튼

원룸은 보통 중문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문 커튼을 사면 턱걸이 봉처럼

길이가 조절되는 봉으로 쉽게 설치가 되어서

겨울에 따듯하고 현관문을 열었을 때

프라이버시가 보호됩니다.

또한 방음까지 더해주니 꽤나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 나니 원룸이 참 추위와 습기에 많이 취약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