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게임 관련 주식 정리

by 소금두스푼 2022. 1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펜데믹과 메타버스를 통해 주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국내 게임주>

1. 엔씨소프트

- 리니지와 아이온 그리고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을 히트시킨 우리나라 가장 거대한 게임 대장주입니다.

- PC 게임들의 모바일 게임 버전들도 출시하여 플레이스토어 상위권을 유지중입니다.

-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 중입니다.

 

 

2. 펄어비스

- 검은 사막으로 유명한 게임회사입니다.

- 새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한국과 일본에서 검은 사막을 잘 론칭함

 

 

3. 카카오게임즈

- 국내 최대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합니다.

-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해 (주)엑스엘게임즈, (주)애드페이지, (주)손노리 등의 자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 (주)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서비스를 통하여 장기간 PC방 점유율 상위권을 달성했습니다.

 

 

4. 넷마블

-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게임을 보유하였으며, 플레이스토어에 높은 순위의 게임을 랭크 중입니다.

- 자회사들이 개발한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5. 컴투스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작에 진출했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 게임주>

1. 일렉트로닉 아츠 (EA)

- 콘솔, PC, 휴대폰 및 태블릿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배포합니다.

- 대표적인 게임들로는 FIFA, 배틀필드, Need for Speed 등이 있습니다.

 

 

2. 액티비전 블리자드 (ATVI)

-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서비스의 개발 및 발행 업체입니다.

- 프리미엄 및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며 디지털 배포,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생성 콘텐츠 생성을 용이하게 하는 온라인 서비스인 Blizzard Battle.net을 유지 관리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워크래프트 등의 대표 게임을 운영합니다.

 

 

3. 마이크로 소프트 (MSFT)

- 애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입니다.

-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운영합니다.

 

 

4.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TTWO)

-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게시자 및 마케터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 Rockstar Games 및 2K를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게시하며 이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 PlayStation 같은 콘솔 게임 시스템 용으로 제품을 설계했습니다.

 

 

5. 알파벳 (GOOG / GOOGL)

- 알파벳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구글 Inc. (구글)와 Access, Calico, CapitalG, GV, Nest, Verily, Waymo 및 X와 같은 인터넷 제품이 포함됩니다.
- 사업 부문에는 구글 및 기타 Bets가 포함된다. 구글 세그먼트에는 검색, 광고, 커머스, 지도, 유튜브, 구글 클라우드, Android, Chrome 및 구글 Play와 같은 인터넷 제품과 하드웨어 이니셔티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오퍼링, 하드웨어 제품 판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6. 아마존 (AMZN)

- 아마존 닷컴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공급업체로부터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 및 콘텐츠, 제3자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이 포함됩니다.
- Kindle, Fire 태블릿, Fire TV, Echo, Ring 등의 전자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 Amazon Web Services(AWS)는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및 서버리스 컴퓨팅을 포함한 일련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폰서 광고,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자, 벤더, 퍼블리셔, 작가에게 광고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유니티 소프트웨어 (U)

- 인터랙티브, 실시간 3차원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 이 플랫폼은 휴대전화,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콘솔, 증강 및 가상현실 장치용 인터랙티브 실시간 2차원(2D) 및 3차원(3D) 콘텐츠를 생성, 실행 및 수익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 유니티의 Create Solutons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개발자, 아티스트,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축가가 쌍방향의 실시간 2D 및 3D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8. 로블록스 (RBLX)

- 로블록스 Class A 는 기술 기업으로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가상세계 경험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 이 기업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소셜미디어, 심지어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영감을 주는 여러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운영되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지역사회 참여 개발자들로부터 어떻게 이러한 경험이 만들어지는지부터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를 어떻게 즐기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을지까지 로블록스 플랫폼의 공유 경험 지원 방식을 개선합니다.
- 모든 사용자들은 로블록스 플랫폼 상에서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 또는 어떠한 주체가 되어 교류하고 개성을 드러내는 아바타의 형태로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역시 미국의 플랫폼 기업들은 게임 분야까지 사업을 펼치고 있네요.

이상으로 게임주 관련 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테크] 토스 행운의 퀴즈 야나두X애플  (0) 2023.01.03
플랫폼 주식 정리  (0) 2022.12.09
배당 귀족주 정리  (0) 2022.11.10
식비 줄이는 팁  (0) 2022.11.08
돈 절약 팁 모음  (0) 2022.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