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초보 영어]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 없이 봐야 하는 이유

by 소금두스푼 2023. 9.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나 영화를 자막 없이 영어 공부에 활용하는 것은 언어 습득과 소양 향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청각 및 언어 이해 능력 향상
자막을 사용하지 않고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면 언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듣기 연습을 통해 영어 억양, 발음, 어휘, 문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어휘 확장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듣고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 대화와 문맥을 통해 새로운 단어와 표현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문맥 이해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언어 사용의 문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맥락, 비언어적 표현, 상황 등을 파악하여 언어 이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4. 억양과 발음 학습
배우들의 발음, 억양, 언어 습관을 듣고 모방하는 것은 언어 습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억양과 발음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5. 문화 이해
영화와 드라마는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문화와 생활양식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언어를 사용하는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문화적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집중력 향상
자막을 제거하면 시청자는 화면과 대화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긴 시간 동안 언어 학습에 몰두할 수 있게 합니다.

 

728x90

 

7.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일상적인 언어 사용이 포함되어 있어 언어 습득이 더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이는 교과서나 교실에서 배우기 어려운 일상적인 표현과 언어 습관을 배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8. 영어실력 발전
드라마와 영화는 언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연속적으로 다양한 자극을 받으면서 학습하는 과정에서 영어 이해 및 구사 능력이 향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자막 없이 듣기 이해를 하려면 초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연습과 반복을 통해 영어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 더욱 자신감 있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D

 

728x90

댓글